천 문 해 자
한국 天文解字學會









讀山海經

泛覽周王傳
流觀山海圖
俯仰終宇宙
不樂復何如




                                                                                                      .천문해자 | bc8937 | 율곤학회 | 싯담어 강의 | 자유게시판| Poem | Classic Rock
       
 
Poem  
       

한국어는 동서 문명의 뿌리 . 인도-유럽어의 기원 산스크리트
Sanskrit Language Cognate Indo-European Languages

 
소설 환단원류사 '님금나무 구입 안내'
       주문처 : 환단서림 입금계좌 : 농협 302-2875-3808-11 수신자 : 환단서림 가격 : 15,000원 배송료 : 2,000원 합계 : 17,000원        환단원류사 / 추천사    환단원류사 책 구매하기  &nb..
붕새(鵬鳥)의 부리는 자비(慈悲)가 없다
붕새(鵬鳥)의 부리는 자비(慈悲)가 없다 박 민우  도(道)를 말한다는 것은 허망한 것이다. 도(道)를 말로 설명하면 있는 것도 되고 없는 것도 되며, 큰 것도 되고 작은 것도 되며, 보이는 것도 되고 보이지 않는 것도 되며, 만져지는 것도 도(道)이며, 만질 수 없는 것도 도(道)이다. 세상 사람들이 말..
문자 통일
      문자 통일     박 민우     진(秦) 시황분서갱유(焚書坑儒)BC.213문자 통일 이룩.    * 전국시대(戰國時代)는 나라마다 글자의 형태가 달랐다. 그 근본은 은(殷)나라의 갑골문자(甲骨文字)에서 나온 것이었다. 진(秦) 시황은 진(秦)나라의 소전(小篆)만 남기..
젖만 먹고 못 살다가 / 마고성 전설
    젖만 먹고 못 살다가 / 마고성 전설     박 민우       인류사여명기 때 마고성(麻姑城)에선,지유(地乳)먹고 살아,   소 양 젖모자라서고기 먹었지, 마고할매 뿔남,몽땅 쫓겨났지,   천축국스님들은고기 안 먹어나무아미타불.      
뚱이(東夷)의 고향은
          뚱이(東夷)의 고향은 1.   박 민우   마고성우루무치토노번분지탑리목분지, 준가리아분지.   뚱이(東夷)의 고향은 2.   박 민우   꿀리야(Kuliya)천제울국(天帝菀國) 으드은(edhin, 得) 동산,꾸루(Kuru)가 구리也.    * 동..
부도(符都)의 유업(遺業)
부도(符都)의 유업(遺業) 박 민우   황궁씨(黃穹氏)유인씨(有因氏) 환인씨(桓因氏) 환웅씨(桓雄氏) 임검씨(壬儉氏) 부루씨(夫婁氏)   천부삼인(天符三印)선대(先代)의 유업(遺業), 교경 가잠 도요(敎耕 稼蠶 陶窯).    * 부도지(符都誌) 제 12장 임검씨(壬儉氏) 편에 천부삼인(天符三印)이 무엇..
桓 . 檀 천문
          桓 천문   박 민우   환하다桓桓 세상광명의 나라솟대(木)를 세워라.     솟대는천문 기구태양 보는 척,하지점(一) 동지점(旦),천문이 보인다.     檀 천문   박 민우   혼천의(亶)돌아가는단(檀)의 의미는,솟대(木)와..
박 민우 최신 민조시 / 환단시집(桓壇詩集)
      박 민우 최신 민조시 / 환단시집(桓壇詩集)       몽고 반점     朴 民宇     엉덩짝 돌려보니 수정성(水精城) 직인, 온데간데없네.   * 수정성(水精城) : 북방의 별, 북극성, 삼신을 받드는 오제(五帝) 중에 수정자(水精子)가 기..
도실가(萄實歌)
       최초의 민조시  기원전 1만 2천년 전 마고성에서 '백지소' 어른이 소(巢)의 난간에 열린 넝쿨에 포도를 먹고 깨우침을 얻은 바 노래를 지어 불렀다. 도실가(萄實歌)는 인류가 처음으로 지혜를 얻었지만 자재율을 잃어버려 자연의 질서가 무너지고 점점 죄악이 커져 神을 노하게 만들었..
꽃들의 희망
      꽃들의 희망(민조시)   박 민우   寒雪夜길쭉시름시려운 消夜 봄볕이 기럽다.   바람에흔들리고비에 젖은 날송두리 따 박지.     해난디아장아장저 꽃을 봅서맨도롱 따숩다.   * 寒雪夜(한설야) : 눈내리는 추운 겨울 밤* 消夜(소야) : 밤을 지새움.* 송..
환단(桓檀)의 詩
       환단(桓檀)의 詩   박 민우    桓과 檀은 하늘과 땅이 밝은 것이라,  하늘에는 桓因께서 光明理世하시고,  땅에는 檀君께서 在世理化 하나이다.    하늘이 밝음으로 지혜가 열리고,  땅도 밝음이니 弘益人間 하나이다.   &..
카리브의 비애(悲哀)
    카리브의 비애(悲哀) (민조시)    박 민우       회색 빛하늘 저편 서러운 낮달, 밤을 잊은 그대.       별들이속삭이는 잠 안 오는 밤, 한이 서린 민낯.       동짓 달 긴 긴 밤에 홀로 외로운, 카리브의 비애(悲哀). ..
짧을수록 좋아
       짧을수록 좋아(민조시)      박 민우         아가씨 몽땅치마 속살 보인다, 짜리 짜리 짤라. 새색시 시집살이 짧은 게 좋아, 어리벙 두리벙. 아버지 할아버지 말 많은 게 탓, 짧은 게 좋아요.  며느..
꽃들의 희망
    꽃들의 희망(민조시)       박 민우       긴 겨울거센 바람이겨낸 꽃잎,뿔껑 일어나라.       바람에흔들리고비에 젖은 날뿌리 송두리,깊이 내렸단다.       시련은있었다만실패는 없다,꽃을 보는 사람.     ..
민조시 특선
   민조시 특선 이름 : 박 민우   하루살이 1   박 민우  하루를산다해도꿈은 꿔야지,포기하면 안돼.   하루살이 2  불 속에뛰어드는현란한 몸짓,등신불 되려고. 하루살이 3 내 ..
민조시학 편집동인 전자우편 좌담 / 박 민우
      민조시학 편집동인 전자우편 좌담 / 박 민우   1.민조시(民調詩)란 무엇인가?  민조시(民調詩)를 대표하는 낱말은 '끈질긴 생명력으로 어떠한 고난에도 굴하지 않는 잡초의 힘'이라 말하고 싶다. 그것을 민초(民草)라 하고 민초(民草)는 백성을 뜻하며 백성은 나라의 근본을 뜻한다...
갑을 위한 사회
      갑을 위한 사회(민조시) 박 민우 갑순이을돌이는한 마을에서,갑박얼른 사이.   을돌이운명의 날화신되었네,甲乙 위한 사회.   세상사무정 터라화기애매한,갑질만의 세상.        
광명을 찾아서
      광명을 찾아서(자유시)   박 민우     진실로 내가 너에게 말하나니나는 빛을 보았다.빛으로 하여금 내 눈을 뜨게 하고너는 어둠 속으로 사라졌으니,빛은 나의 스승이 되고너는 내게 길잡이가 되었다.지극한 道는 門이 없으므로네가 왔다 가는 것을 볼 수 없고,그 깨달음..
애환지가(愛桓之歌)
      애환지가(愛桓之歌)부제 : 산유화 출 처 : 檀君世紀  十六世檀君 尉那 在位五十八年         단군세기   16세 단군 위나 재위 58년   山有花山有花若宗山春來,去年種萬樹今年種萬樹不咸花萬紅有,事天神樂太平.   생명..
취중
      취중 누가 이 맘 알리 달빛에 아롱이는내 쓰러진 술병을 흔들며女神과의 싸움 한판.    
가을이 슬프다
      가을이 슬프다  11월 11일,내 그리워하는 것은낙엽 지는 한적한 海印寺.너를 품에 안지 못하였으므로,나는 긴 가을을 슬퍼한다.  
님은 남
      님은 남 박 민우 쥐뿔도 없는 것이허탕한 생활을 마치고 사회로 막 나섰더라.기구한 운명이라 말하는 사람도 있었지만그건 약이 아니더라.님과 남의 지나간 모든 것들이,살다가 보면 겪어야 하는피할 수 없는 운명이었건만.그땐 왜 몰랐을까?아! 삶의 풍요함이란 뜬구름이었다. 이..
월인천강지곡(月印千江之曲) 2
      월인천강지곡(月印千江之曲) 2(민조시) 박 민우   부처님손바닥은넓이가 없어,잴 때마다 틀려.   부처님손바닥엔눈금이 없어,볼 때마다 틀려.   부처님손바닥을나는 보았지,크거나 작거나.      
바람난 임금
      바람난 임금(민조시)박 민우   아침에 눈을 뜨면 도동골 천지, 눈부신 하얀 꽃. 향기로 유혹하는 엉큼한 속물, 늙은 임금나무. 벌 선생 대책 없이 꽃 따 먹을 새, 산통 드는 임금.    * '임금'은 '능금'의 어원.   * 대구 도동(道洞) : 불로동(不老洞)에서 평광동..
만추(晩秋)
   만추(晩秋) (민조시)  박민우   11월 11일, 나뭇잎 떨어지는 숲으로 가자, 눈물 나는 날에.     
시인, 천서(天書)를 말하다
        시인, 천서(天書)를 말하다 민조시 부제 : 天一言立生死道 有無同生忠孝禮  시 : 박 민우    하늘 : 天一言立生死道 有無同生忠孝禮   시인 : 이것은 모행룡 박귀달 부부가 입신육도 수행 끝에 하늘로부터 받은 글씨이다.  하늘: 하늘은..
주경(晝耕) . 야주(夜酒)
   주경(晝耕)(민조시)박 민우밭 갈고씨 뿌리는농부가 되면밤에는 뭐하지.  야주(夜酒)(민조시)박 민우 홍초롱꺼져가는불빛 아래서도라지 위스키.  
월인천강지곡(月印千江之曲)
    월인천강지곡(月印千江之曲)(민조시)   박 민우 여울에어린 달빛단 이슬 되어천강에 내린다.   月下愛반짝이는여인의 눈물천강을 적신다.   사랑과눈물마저삼켜버린 난천강에 빠졌다.     *월인천강(月印千江) : 천강을 비추는 달빛이란 부처님의 자비를 말함.*단..
仁慈(인자)
      仁慈(인자)(민조시) 박 민우   悟人은仁 하나에정성을 쏟고세상을 얻었지.      
사랑과 사람
      사랑과 사람(자유시)   박 민우   1.愛는 因으로, 仁하고 認하며 引하며 印함이라, 그러므로 忍하고 姻하고 咽하는 것이다. 隣을 愛하라 부부싸움은 刃湮이니 靭이고 靷이다, 燐같은 세월을 참고 견디면 麟璘鱗하리니 吝하지말라. 藺絪茵蚓이리니. 그것이 사람이다. 사람은 人인요 ..
서풍이 부는 낮
   서풍이 부는 낮(민조시)박 민우 1.서풍이부는 날엔임 그리워서울고 있는 갈대. 2.가여운코스모스가슴 태우는가을 바람 소리. 3.가을 낮그 길가에서풍이 불면오색 빛 가득한,씨알이 영근다.   
굴욕도 사랑이야
    굴욕도 사랑이야(민조시)   박 민우   엄마나똥다놓서 똥따까주까오줌따까주까, 휴지 좀 갖다 줘.    
공허
     공허(민조시)   박 민우   적막의긴 공허속벗어나고파,몸부림치는 밤.     
적과의 동승
   적과의 동승(민조시)박 민우 귀성길고속도로졸음과 싸움,이길 순 없다네.            
오동나무 첫사랑
  오동나무 첫사랑(민조시)박 민우 가야금열두줄에얽힌 사연은,첫사랑 거문고.                
내 얼굴이 까만 이유
   내 얼굴이 까만 이유(민조시)박 민우남들은 내 얼굴이 까만 이유를 잘 알지 못한다.남들은 내 신장이 작은 이유를 잘 알지 못한다.전후에 태어나서 동냥 젖으로 겨우 살아났다.쫌뱅이 좁쌀배기 까무짭짭이 놀림도 받았다.어려서 잘 몰랐던 그때 그 시절 배고픈 이야기.오늘은 막내딸이 시집가는 날나도 명..
내 인생의 좌우명
      내 인생의 좌우명       1.부부화합(민조시)  박 민우   하늘이무너져도솟아날 구멍마누라 치마 속.     2.부모공경(민조시) 박 민우 천지가개벽해도꼭해야 할 일양친부모 공경.   3.형제우애(민조시) 박 민우   형제는한 몸에서태..
거울 속에 미래
   거울 속에 미래(자유시)  박 민우 출처 : 동이는 천문학자    역사는 자기를 보는 거울이다. 누구든 역사 앞에서 숙연해지지 않는다면 자식을 낳고도 어버이가 아니라고 부정하는 것과 무엇이 다르랴? 그러므로 부모는 자식의 거울이 되어야 하고 자식은 부모처럼 훌..
123456

모든 글은 저작권이 등록되어 있으니 상업적인 용도의 펌글은 불가, 출처는 필히 밝혀주세요.

천문해자 | 율곤학회 | 천제환국상고사 | 동이는 천문학자 | 싯담어 강의 | 자유게시판 | Poem | Rock'n Roll

Copyrightⓒ 2013 BC.8937 All rights reserved. Mail to webmaster for more informati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