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 문 해 자
한국 天文解字學會









讀山海經

泛覽周王傳
流觀山海圖
俯仰終宇宙
不樂復何如




                                                                                                      .천문해자 | bc8937 | 율곤학회 | 싯담어 강의 | 자유게시판| Poem | Classic Rock
       
 
율곤학회  
       

한국어는 동서 문명의 뿌리 . 인도-유럽어의 기원 산스크리트
Sanskrit Language Cognate Indo-European Languages

 
소설 환단원류사 '님금나무 구입 안내'
   * 소설 환단원류사 '님금나무'가 출간되었다. 본서는 '환단원류사'를 보다 재미있게 읽을 수 있도록 이야기로 쓴 책이다.  주인공들의 대화 속에 부도지의 핵심 내용을 쉽게 이해할 수 있다. 우리말의 어원이 산스크리트였다는 사실을 이야기 속에서 자연스럽게 알 수 있도록 꾸몄다..
漢文字는 한民族의 글이자 言語이다 2
  가. 漢字의 發達史 ㉠ 漢字의 始作 일반적으로 漢字가 언제 어느 때 누구에 의해 시작되었는지는 알지 못하고 있다. 그러나 많은 학자들은 漢字가 漢나라 때 중국인에 의해 만들어진 것으로 알고 있다. 생각해보면 너무나 어처구니없는 일이다. 漢字의 시작에서부터 발달과정은 실로 오랜 세월을 거쳐 ..
漢文字는 한民族의 글이자 言語이다 1
     이름:율곤 2003/4/1(화)    序   論  가.  漢字의 發達史     ㉠ 漢字의 始作     ㉡ 漢字의 歷史     ㉢ 漢字의 思想  나.  漢字는 中國人의 글이 아니다    ..
역사란 무엇인가
   이름:율곤 2002/4/13(토) 11:39 (MSIE6.0,Windows98) 211.245.45.119 1024x768 역사는 지혜의 삶이다.왜냐하면 고대 조상들이 살아온 발자취를 생생히 기록하고 있으며, 오늘을 살고 있는 우리들에게 커다란 교훈(敎訓)이 되고 있기 때문이다.고로 오늘의 삶은 과거 선조들의 숨결로 이어져 내..
국민에게 올리는글(05.07.13.)
    오늘날까지 우리가 배워온 한반도에 있었다는 고구려(高句麗)는 아니였다.  또한 일부 만주(滿洲)까지 고구려(高句麗)가 있었다는 것도 아니었다. 고구려(高句驪) 뿌리 역사(歷史)를 통해 대륙 전(全) 강토(疆土)를 누비면서 漢(한)나라 魏(위)나라, 燕(연)나라, 鮮卑(선비), 匈奴(흉노..
盧武鉉 大統領님께 드리는 글
      상고사는 한민족의 찬란한 미래이다. 上古史學會 주소 : 서울시 서대문구 충정로2가 113-1호  전화 :  02) 362 - 0783 文書番號 : 第05-16號               2005年  7..
山海經 西山經②
    曰玉山. 是西王母所居也. 西王母其狀如人. 豹尾虎齒而喜嘯. 蓬髮戴勝. 是司天之 及五殘…   옥산(玉山)이 있다. 서왕모(西王母)가 살고 있는 곳이다.   서왕모(西王母)의 형상은 사람인데 표범꼬리에 호랑이 이빨을 가지고 있으며, 착하고 선한 휘파람 소리로 노래를 부르..
山海經 西山經①
  曰崑崙之丘. 是實惟帝之下都. 神陸吾司之. 其神狀虎身而九尾. 人面而虎爪. 是神也. 司天之九部及帝之 時. 有獸焉. 其狀如봉. 大如鴛鴦. 名曰欽原. 학鳥獸則死. 학木則枯. 有鳥焉. 其名曰 鳥. 是司帝之百服. 有木焉. 其狀如棠. 黃華赤實. 其味如李而無核. 名曰沙棠. 可以禦水. 食之使人不溺. 有草焉. 名曰..
高陽氏와 高辛氏
  高句麗의 祖上은 高陽氏라는 記錄이 三國史記에 있다. 요즘 中國에서는 一萬年의 歷史를 만들기 위해 高陽氏를 내세우고 있으나 한마디로 웃기는 얘기이다.   高陽氏는 헌원황제(軒轅黃帝.BC.2679년)의 孫子이다. 黃帝의 年代가 BC.2679년이면 지금으로부터 4683년 전에 불과하다. 더구나 黃帝의 ..
배달민족(倍達民族)
    배달민족이란 한마디로 도(道)를 통한 민족임을 상징한다.   한자를 해석해 보면 배(倍)는 사람(人)의 입(口), 즉 이론이 서있음(立)을 뜻하고, 달(達)은 이를 이룬다는 것이다.   남본대반열반경(南本大般涅槃經) 제36권 上卷편에는 다음과 같이 적고 있다.    汝等天人取佛..
백의민족(白衣民族)
  우리민족이 흰옷을 입고 살았으므로 '백의 민족'이 아니라 본질 자체가 '흰 민족'이라는 뜻이다.   삼라만상의 본질은 희다(白). 만유만물의 본체가 흰 까닭에, 한민족은 흰옷을 입고 살았으므로 백의민족(白衣民族)이라 불리게 된 것이다. 환단고기(桓檀古記) 삼성기전(三聖紀全) 上篇을 소개해 본다...
가야 ⑨숭선전지에 기록된 가야지명
  숭선전지는 동국여지승람에 나타난 기록을 참고하여 산천(山川)·궁실(宮室)·불우(佛宇)·능묘(陵墓)·고적(古蹟)·인물(人物) 등으로 되어 있다. 특히 여기서 중요한 것은 무엇보다도 지명이다.      ㉠ 감로사(甘露寺)   숭선전지에 나타나는 감로사(甘露寺)는, 중국고금지명..
가야 ⑧숭선전지(崇善殿誌)에 기록된 가야건국
    숭선전지(崇善殿誌)는 김해 김씨 집안의 역사서이자, 경전과도 같은 책이다.   숭선전(崇善殿)이란 한민족의 최초 조상인 환인씨(桓仁氏)로부터 삼황오제(三皇五帝) 이후 역대로, 선조들의 위패를 모시고 추모하면서 제사를 지내는 전각을 말한다.   삼황(三皇)이란 천황(天皇, B.C.84..
가야 ⑦기타 가야
가야 ⑦기타 가야          ㉠ 대가야(大加耶)   대가야는 고령(高靈)으로 되어 있다.   고령의 지명에 대해 삼국사기 지리지에는 다음과 같이 적고 있다.   본래 대가야국(大加耶國)이다. 시조는 이진아시왕(伊珍阿 王) 혹은 내진주지왕(內珍朱智王)이다.   ..
가야 ⑥고령가야(古寧加耶)
가야 ⑥고령가야(古寧加耶)     고령가야가 있던 곳은 삼국유사에서 보는 것처럼 함녕(咸寧)으로 되어 있다. 삼국사기 지리지에 의하면 고령군(古寧郡)이 본래 고령가야국(古寧加耶國)이다. 신라가 빼앗아 가진 땅이다.   고령가야국을 한편 고동람군(古冬攬郡)이라 했으며 일명 고릉현(古陵縣..
가야 ⑤금관가야(金官加耶)
  금관가야는 가락국(駕洛國)이라고도하며, 김수로왕(金首露王)이 시조로 되어있다.   삼국유사(三國遺事)에 의하면 금관가야가 있던 김해부(金海府)는 임해군(臨海郡)으로 되어 있다.   세종실록지리지에서도 김해부(金海府)를 임해현(臨海縣)으로 기록하고 있다.   신라 35대 경덕왕 때 이..
가야 ④허황후의 묘비문
가야 ④허황후의 묘비문     가락국 보주(普州) 허태후의 묘비에는 다음과 같이 기록되어 있다.   허황옥의 족보 기록에 의하면 아유타국(阿踰 國) 왕의 딸이다. 금관(金官)국 고사(古事)에 의하면 남천축국(南天竺國)의 임금의 여식이다. 혹 다른 기록으로는 서역(西域)에 있는 허씨 나라의 여..
가야 ③김수로왕비 허황옥
    김수로왕비 허황옥(許黃玉)은 아유타국(阿踰 國)의 공주로 기원후 32년 생(生)이다.   이때는 신라 3대 유리이사금(儒理尼師今, A.D.23∼55년) 9년이다. 즉 후한(後漢:東漢) 광무제(光武帝:劉秀. 建武, A.D.25∼56년) 8년이다.   허황옥은 16세 때 아유타국(阿踰 國)을 떠난 것으로..
가야 ②김수로왕(金首露王)
  김수로왕이 누구의 자손으로 어떤 경로에 따라 가락국의 왕으로 출현하게 되었는지는 사서의 기록이 미약하다.   다만「삼국유사(三國遺事)」에 전하고 있는 것으로 본다면 후한(後漢) 광무제(光武帝, A.D.25년) 18년 임인년(壬寅年) 3월 어느 날, 구지봉(龜旨峯)에 서기(瑞氣)가 돌면서 하늘로부터 금..
가야 ①쌍어(雙魚)의 비밀
가야 ①쌍어(雙魚)의 비밀     가야국의 상징은 쌍어(雙魚)다. 「산해경(山海經)」에 보면 백사(白蛇)·곰·호랑이 등 무수한 짐승들의 이름이 등장한다.「산해경」은 요(堯)임금 때 쓰인 고대(古代) 사서(史書)이다. 그런데 동물 이름들은 모두 고대 부족국가(部族國家)의 대명사였다. 곰 부족의 상..
壇君世系圖
  글 : 율곤   45억5천∼7천만 년 전에 지구가 생겼다. 사람이 생긴 것은 3백7십만 년 전이라고 한다.  단군(壇君)의 세계(世系)를 대강 논하면 다음과 같다.  환인천황(桓因天皇·盤古氏·有神氏·木德王):B.C.8937년  유소 환웅(有巢桓雄·火德王):B.C.38..
경천애인지(敬天愛人地)
           <율곤선생님친필 敬天愛人地 >       지금까지 우리는 한民族의 위대한 삼원일체철학사상(三源一體哲學思想)이 있음을 잘 모르고 살아왔다. 한민족은 上上古時代 때 환인씨(8937 B.C)에 의해 천간지지역법(天干地支易法)이 만들어지고 天..
신(神)이란 무엇이냐?
    출처 : 한民族宇宙哲學思想 34쪽 / 律坤 著   신(神)이란 무엇이냐? 성인들이 신(神)이라는 글자 속에 모두 풀어놓았다. 이 세상에 펼쳐져 있는 모든 것이 바로 신(神)이라는 뜻이다. 말하자면 신(神)이란 존재한다. 왜냐하면 삼라만상이 존재하기 때문이다. 삼라만..
소문나지 않은 진실 / 율곤선생님 김일성 사망 예언
      아마 이보다 더 정확한 예언은 없었을 것으로 짐작된다.   1992년 7월 15일 종교신문 기고문에서 아래와 같은 말씀으로 시작한다 "1950년 6월 25일 새벽 인시(寅時), 金日成은 왜 전쟁을 일으켰나를 생각해 볼 필요가 있다. 필자가 對共鬪爭同志會 기획위원으로 있을 때 자주간첩들..
高句驪史 『국회 21세기동북아연구회』전문가 초청 조찬토론회 특
    序   論   1905년부터 을사 강제조약이 있은 후 5년뒤 대전시 금잠면 사람인 이병연(李秉延)을 통해 대륙에 있던 古朝鮮과 三韓 그리고 高句麗, 百濟, 新羅가 한반도에 있는 것처럼 기술한 책이 조선환여승람(朝鮮寰輿勝覽)이다. 이 책이 동기가 되어 총독부에서는 조선사..
신시(神市)와 율여(律呂)의 뜻
      지난 2000년도 8월 17일 김지하씨는 상고사 복원 세미나를 열고 신시(神市)에 대해서는 김영래씨가 발표를 하고 김지하씨는 율여(律呂)운동을 펼칠것을 밝혔다. 율여운동은 상고사 복원운동과 함께 매우 좋은 운동으로 생각한다. 그런데 신시와 율여의 본뜻이 잘못되어 안타까움을 금치 못..
석가의 생일은 4월 8일이 아니다
  글 : 노성매   율곤 이중재 저 <불교는 인도에서 발생하지 않았다> 127쪽 부터 소개함...   서역(西域) 축건사위국(竺乾舍衛國)의 국왕의 비였던 마야부인(摩耶夫人)은 22년 동안 아이를 낳지 못했다. 그러나 22년 후 계축년(癸丑年)에 마야부인은 낮잠을 자고 있을 때, 도솔천(兜..
한자발달사
   이름:율곤 2002/11/14(목)     한자가 중국 글이라고 되어있지만, 이는 알지 못하는 소치이다. 우리나라의 원어가 바로 한문이다. 중국 글은 방언이다. 중국말은 한민족의 기본 언어체계를 갖고 있는 한자를 그대로 쓰지 못한다. 옥편에서 한자의 발음기호인 반절음을 찾아보..
역사란 무엇인가
     이름:율곤 역사는 지혜의 삶이다.왜냐하면 고대 조상들이 살아온 발자취를 생생히 기록하고 있으며, 오늘을 살고 있는 우리들에게 커다란 교훈(敎訓)이 되고 있기 때문이다.고로 오늘의 삶은 과거 선조들의 숨결로 이어져 내일을 살아야하는 지침을 가르쳐주고 있는 것이다.므로 역..
한민족사 강연 17
             
한민족사 강연 16
             
한민족사 강연 15
             
한민족사 강연 14
             
한민족사 강연 13
             
한민족사 강연 12
       
한민족사 강연 11
             
한민족사 강연 10
             
한민족사 강연 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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